현대상선이 2분기에 영업손실 780억 원이 발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1조 8천564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매출은 1조 6천977억 원을 기록한 1분기에 비해 9.35% 늘었으나 영업손실은 275억 원 손실이 난 1분기보다 2.8배 늘어났습니다.
현대상선 측은 "상반기 선박 과잉으로 수익성이 악화한 데다 고유가와 원화 절상까지 겹쳐 매출과 손익에 부정적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올해부터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이 의무화됨에 따라 영업외손익에 반영되던 선박매각손실(350여억 원)이 영업손익에 들어간 것 등도 적자폭 확대의 원인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상선은 3분기 이후에는 컨테이너 부문이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하고 운임인상이 실현되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1조 8천564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매출은 1조 6천977억 원을 기록한 1분기에 비해 9.35% 늘었으나 영업손실은 275억 원 손실이 난 1분기보다 2.8배 늘어났습니다.
현대상선 측은 "상반기 선박 과잉으로 수익성이 악화한 데다 고유가와 원화 절상까지 겹쳐 매출과 손익에 부정적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올해부터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이 의무화됨에 따라 영업외손익에 반영되던 선박매각손실(350여억 원)이 영업손익에 들어간 것 등도 적자폭 확대의 원인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상선은 3분기 이후에는 컨테이너 부문이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하고 운임인상이 실현되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