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4시 주요뉴스
입력 2011-07-23 00:52 
▶ 남북, "6자회담 재개 노력" 전격 합의
남북 6자회담 수석대표가 만나 6자회담을 조속해 재개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합의했습니다.
6자회담 재개를 위한 첫 단계인 남북 비핵화 회담이 시작되면서 북핵문제를 둘러싼 논의가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주말 구름 많고 내륙 소나기
주말인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끼며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 소나기가 지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기온도 서울 26도 등 높지 않아 야외활동에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나이스 오류…고교 내신 성적 잘못돼
올해 3월 새로 도입된 차세대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인 나이스가 중·고등학생의 학기말 내신 성적을 처리하는 과정에 대규모 성적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서울 휘발유 값 역대 최고치 육박
서울 지역 평균 휘발유 가격이 할인 방침이 종료된 이후 14일 연속 오르면서 역대 최고치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전방부대서 부사관 수류탄으로 자살
철원 전방부대에서 부사관 1명이 수류탄을 터뜨려 자살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군 당국은 자살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군·민간인 충돌…과잉대응 논란
군이 부대 출입 제지를 위해 민간인을 향해 허공에 공포탄을 발사했습니다.
민간인들은 과잉 대응 이라며 항의했습니다.

▶ 탈북여성 고용 음란사이트 70곳 적발
탈북여성과 중국 조선족 여성을 대거 고용해 음란 화상 채팅사이트를 운영한 업체 26곳과 사이트 70곳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 박지성 2년 더 맨유 유니폼 입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박지성에게 2년 재계약을 제안했습니다.
박지성은 퍼거슨 감독의 제안을 받아들여 2014년 5월까지 맨유 유니폼을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