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현대차 미국 고객 '브랜드 충성도' 1위
입력 2011-07-19 10:17 
현대자동차가 미국의 자동차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브랜드 충성도' 조사에서 분기 기준 처음으로 1위에 올랐습니다.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 자동차 정보업체인 켈리블루북(www.kbb.com)이 지난 18일 발표한 '2011년 2분기 브랜드 충성도 조사'에서 일본 혼다와 도요타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랜드 충성도란 고객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선호도나 애착을 의미하며, 충성도가 높을수록 동일 브랜드를 반복해 구매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현대차는 지난해 2월 월간 기준으로 1위를 차지한 적은 있지만, 분기 기준으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