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대한영양사협회, 21~22일 ‘전국영양사학술대회’ 개최
입력 2011-07-14 14:55 
대한영양사협회(회장 김경주)가 오는 21~22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2011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청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전국의 산업체, 학교, 병원, 보건소, 사회복지시설 영양사, 영양학자 및 관계자 5000여명이 참석한다.
올해 행사의 슬로건은 ‘영양·식생활의 멘토, 영양사!이다.
이와 관련해, 영양사의 전문능력을 향상에 도움이 될만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날 오전에는 △스마트시대 위너(winner)의 조건 △마음을 사로잡는 파워스피치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며, △보건복지 정책의 변화와 전망 △21세기 전문직 여성의 역할에 대한 기조강연이 이어진다.
같은 날 오후에는 세션별로 급식경영, 임상영양, 지역사회 영양서비스 확대, 신규 영양사 직무연수를 둘째 날 오후에는 학교급식 발전방안, 질병예방·치료와 영양, 창의적 체험활동, 영양교육 및 상담, 최신 식품영양을 주제로 총 35개의 강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영양사 업무와 관련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Poster(60여편) / Oral Presentation(10편), 영양사 대상 ‘영양·식생활 교재활용 교육매체 공모전 전시회가 진행된다.
부대행사에는 올해로 18회를 맞는 식품·기기전시회를 개최해 영양사 및 영양교사, 식품영양 관계자에게 최신의 식품 및 기기 관련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KDA 홍보관에서는 농림수산식품부 지원으로 우리 농식품 안전 교육·홍보, 우리 축산물 Good Buy 캠페인, 우유 교육·홍보, 영양의 날 '균형 잡힌 한식 밥상으로 건강체중을‘ 캠페인 홍보가 이뤄질 계획이다.

조경진 매경헬스 [nice2088@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