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부 또 집중호우…최고 150mm 이상
입력 2011-07-14 05:22  | 수정 2011-07-14 05:25
<레이더> 오늘 출근길에도 중부지방에 강한 비가 예상됩니다.
지금 장마전선이 중부지방에 비를 뿌리고 있고요, 남부지방은 대기 불안정으로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고 있습니다.

<집중호우> 중부지방에 강하게 내리는 비는, 낮동안 소강강태를 보이다 밤부터 강해지는 형태를 반복하겠습니다.
시간 당 20밀리미터의 세찬 비에 천둥, 번개를 동반하겠고, 또 북한에 많은 비가 내려 임진강과 북한강의 홍수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예상 강우량> 비가 얼마나 더 올지 살펴보면,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지방 내일까지 최고 150밀리미터 이상 내리겠고요, 그 밖의 영동을 제외한 중부 지방과 지리산 부근은 30에서 80 정도 되겠습니다.

<장마전선> 장마전선은 내일까지 중부지방에 머물다가 모레부터 점차 북한 지방으로 북상하겠습니다.

<기상도> 따라서 오늘 중부지방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겠습니다.


<현재 기온> 현재 서울 24도, 대전과 전주 역시 24도로 어제 같은 시각 보다 높은 기온 보이있고요,

<최고 기온> 한낮에는 23도에서 30도의 분포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태풍 망온> 장맛비는 그쳐가지만, 태풍 망온이 괌 북동쪽해상에서 점차 서진해오고 있습니다. 다음주 화요일부터 수요일 사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간 날씨> 중부지방의 장맛비는 금요일까지 이어지겠고요, 다음주 화요일과 수요일은 태풍의 간접적인 영향으로 곳곳에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