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국내 유일 의대 지망생 위한 여름캠프 개최
입력 2011-07-06 13:37 
장래 의사가 되고자 하는 청소년들이 현직 의대 교수 그리고 의대 선배들과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 자리가 마련된다.
병원전문 교육기관 이노솔루션 메디컬아카데미(대표 문현근)는 대한중소병원협회와 한국의료재단연합회의 후원으로 25일부터 30일까지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장래 의사가 되고자 하는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2011년 주니어 메디컬 비전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여름캠프는 김성규 전 세브란스병원장을 캠프교장으로 'Dream to Vision'을 주제 다양한 체험과 강연으로 구성된다. 캠프에는 의사로서의 사회성을 훈련시켜 줄 리더십 전문가와 의과대학 진학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전문가가 함께 참여한다.
장래 의사를 꿈꾸는 참가 청소년들은 막연한 꿈을 구체적 비전으로, 나만을 위한 목적을 모두를 위한 가치로, 소심함에서 대범함으로의 ‘내적 변화의 경험을 시도하게 된다.

또 멘토로 참여하는 현직 의과대학 교수와 의과대학 선배들이 들려주는 의사로서의 생생한 경험도 들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 프로그램들을 통해 같은 비전을 가진 친구들과 추억들도 만들게 된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문현근 이노솔루션 대표는 이 과정을 마친 청소년들은 참 의료인으로서의 확실한 목표를 갖고 학업에 임하게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비전에 대한 소중한 가치들을 차곡차곡 쌓아 장래 우리사회의 멋진 의료인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5박 6일간의 감동이 인생의 중대한 전환점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의 자세한 내용 이노솔루션 홈페이지(www.MedicalAcademy.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