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장기호 교수 "애쉬그레이 `나가수` 추천"
입력 2011-06-30 14:16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의 자문위원 장기호 교수가 밴드 애쉬그레이를 '나가수'에 추천한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끈다.
지난 6월 23일, 정규앨범 '애쉬그레이'(AshGray) 발매에 앞서 수록곡 ‘결혼을 선공개 한 애쉬그레이는 장기호 교수로 부터 '나가수' 출연 추천을 받았다.
장기호 교수는 10년 이상 꾸준한 음악활동으로 다져진 애쉬그레이의 보컬 마현권 만이 가진 풍부한 성량과 독특한 보이스 컬러가 인상적이다”는 평과 함께 특히 선공개 된 곡 ‘결혼에 대해 어딘가 비범함이 숨어있다”고 평했다.
장기호의 애쉬그레이에 대한 특별한 애정은 멤버 심태현이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과 재학시절부터 현재까지도 장기호 교수와 사제지간으로, 음악적 선후배로 돈독함을 유지해온 까닭이다.

특히 애쉬그레이의 보컬 마현권은 16년 보컬리스트로써 활약해 온 엄청난 내공의 소유자로 2001년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대상을 거머쥔 장본인이다. '슈퍼스타K2'의 김지수가 불러 화제가 된 모이다밴드의 ‘초콜릿 드라이브도 역시 그의 작품. 또 다비치의 리더 이해리 등 보컬리스트들의 트레이너로 활약 중이기도 하다.
한편 클릭비의 기타리스트 노민혁을 중심으로 2008년 결성 된 애쉬그레이는 그 동안 싱글앨범 7장을 발매했으며 최근 자우림의 소속사 사운드홀릭에 둥지를 틀었다. 30일 1집 '애쉬 그레이'을 발표하고 8월 20일 홍대앞 라이브클럽 ‘사운드홀릭시티에서 단독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