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더위 계속…제주 장맛비 내일 오전까지
입력 2011-06-15 19:03 
<1>낮에는 더위가 밤이 되면 약간 서늘함이 느껴지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밤에는 25도까지 내려가 오늘 낮과 밤의 기온차가 6도에서 7도 가량 차이가 나고요. 내일 아침에는 20도로 내일도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겠습니다.

<2>한편, 제주는 밤부터 빗줄기가 강해지겠고, 내일 오전까지 5에서 40밀리미터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기상도>내일 경기 북부, 강원 영서 북부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 밖에는 대체로 맑겠지만, 해상에는 안개가 짙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서울 20도, 부산 17도 안팎에서 출발하겠습니다.

<최고>낮 기온 서울 31도, 청주와 전주도 31도까지 오르면서 덥겠습니다.

<주간>이번 주 토요일에 다시 제주를 시작으로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남부 지방까지 장마가 영향을 미치겠습니다.

<생활 정보>장마철에는 김이나 과자 등이 금방 눅눅해지기 쉽잖아요. 오늘은 눅눅해진 김과 과자를 다시 바삭하게 만드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비법은 전자레인지입니다. 10초에서 15초 정도 전자레인지에 넣고 가열하면 다시 바삭바삭한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여름철 전자레인지 청소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자레인지의 열을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되는데요. 물을 담은 컵을 전자레인지에 3~4분가량 데운후 바로 꺼내지 마시고, 문을 닫은 상태로 2~3분 정도 기다렸다 닦아내면 끝입니다. 수증기가 찌든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네요.

저는 내일 이 시간에 더 재밌고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