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부 내일 오전까지 비…더위 주춤
입력 2011-05-31 16:44  | 수정 2011-05-31 17:00


<중부 내일 오전까지 비 '오락가락'>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서울 등 중부 일대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의 양은 5에서 10밀리미터 안팎입니다.

내일 오후에는 내륙 곳곳에 소나기도 쏟아지겠습니다.

<기상도> 비 소식 다시 한 번 짚어드릴게요.

내일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 등 중부지방에 한두 차례 비가 오다가 오전에 그치겠습니다.

오후에 대기 불안정으로 전국 곳곳에 소나기가 쏟아지겠습니다.

<내일 최저 기온> 내일 아침 서울 17도, 청주 16도로 출발하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 낮에 서울 24도, 전주와 대구 26도 안팎으로 오늘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주간 날씨> 목요일부터는 다시 더워지겠습니다. 일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생활 정보> 변비가 생기면 체내에 쌓이는 독소 때문에 피부에도 울긋불긋 트러블이 생깁니다. 오늘은 변비를 없애주는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청국장입니다. 청국장에는 요구르트보다 발효균이 100배나 많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에 들어 있는 섬유질도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생고구마를 잘라보면 '아마이드'라는 하얀 진액이 나오는데요. 이 진액이 장 속에서 이상 발효를 일으키는 거라고 하네요.

팥빙수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고 있죠. 팥은 장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이뇨 작용이 뛰어나 체내에 불필요한 수분 제거에 탁월합니다. 특히 껍질에 영양분이 많아서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조미령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