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7시 주요뉴스
입력 2011-04-26 16:27  | 수정 2011-04-26 16:36
▶ 영업정지 전 예금인출 파문 확산
저축은행의 영업정지 전 예금인출 사태와 관련한 파문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고, 금융당국은 불법 인출된 예금의 환수 가능성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재보선 D-1' 여야 막판 총력전
4·27 재보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는 막판 부동표를 잡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상호 고발이 잇따르는 등 비방전도 가열되고 있습니다.


▶ 카터 평양 도착'김정일 면담' 주목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평양에 도착해 방북일정에 들어갔습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과의 면담 여부가 주목됩니다.

▶ '농협 전산 장애' 북한 가능성 수사
검찰은 농협 전산망 마비 사건과 관련해 삭제명령이 실행된 노트북에서 의심될만한 중국발 IP들을 발견해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이 중 일부가 북한에서 사이버 테러용으로 쓰는 것일 가능성도 있어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전국 황사비…강한 바람 '쌀쌀'
전국에 황사비가 오는 가운데 강원 영동엔 최고 6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강한 바람도 불어 쌀쌀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 '건보료 폭탄' 직장인 항의 빗발
직장인들이 내는 건강보험료가 이달에 평균 6만 7천 원 늘어나면서 월급봉투가 얇아진 직장인들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 월 40만 원짜리 어린이집 생긴다
월 보육료가 40만 원이 넘는 이른바 '자율형 어린이집'이 시범 운영됩니다.
'자율형 어린이집'은 보육료 한도액의 1.5배 안에서 자체적으로 보육료를 정할 수 있게 됩니다.

▶ 인천 SK에너지 저유소서 불
인천 서구에 위치한 SK에너지 저유소에서 큰 화재가 발생했지만 30분 만에 진화됐으며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