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11-04-24 21:45  | 수정 2011-04-24 21:49
▶ 재보선 D-3…부동층 잡기 총력
4·27 재보선을 앞두고 마지막 휴일인 오늘(24일) 여야가 부동층 표심 잡기에 총력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불법 선거운동 논란을 둘러싼 공방도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 북 "전쟁 언제 터질지 모른다"
북한 김영춘 인민무력부장은 "조선반도에 언제 전쟁이 터질지 모를 긴장 정세가 조성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예멘 33년 '철권통치' 종식
예멘의 알리 압둘라 살레 대통령이 걸프협력협의회의 중재안을 수용하고 퇴진하기로 했습니다. 반정부 시위대는 대통령 면책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 이지아, '연인' 정우성에 사과
가수 서태지와 위자료 및 재산분할 소송 중인 배우 이지아가, 최근 연인 관계에 있던 정우성에게 사과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채소 값 하락…물가 불안 '여전'
지난해 말부터 장바구니 물가에 큰 부담을 줬던 채소 값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유가와 가공식품, 공공요금 등 복병이 수두룩해 '물가와의 전쟁'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 YF쏘나타·SM5 등 결함…리콜
현대차 YF쏘나타와 르노삼성차 SM5 등에서 결함이 발견돼 7만 4천여 대가 리콜됩니다. SM5에서는 에어백 결함이, YF쏘나타에서는 후부 반사기 결함이 확인됐습니다.

▶ 산악회 버스 추락…5명 사망
경북 성주서 산악회원들을 태운 관광버스가 커브길에서 추락해 5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부상자들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 일본 원전 주변 가축 살처분
일본 후쿠시마현이 내일(25일)부터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반경 20㎞ 권역에 남아 있는 소와 돼지, 닭을 살처분하기로 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