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11-04-17 11:56  | 수정 2011-04-17 12:03
▶ 경북 영천 돼지농가서 또 구제역 발생
정부가 사실상 구제역 종식을 선언한 지 26일만에 경북 영천의 돼지농가에서 다시 구제역이 발생했습니다.

▶ 농협 전산망 진정세…일부 서비스 불편
농협 전산망이 진정세를 보이면서 대부분 서비스가 복구됐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대출과 사용내역 인터넷 조회는 여전히 되지 않고 있습니다.

▶ 검찰, 농협직원 등 20여 명 소환 조사
검찰은 이번 주 농협 직원과 서버관리 협력업체 직원 20여 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예정입니다.

▶ 휴일 맑고 포근…내일 전국에 비
휴일인 오늘(17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다가, 월요일인 내일은 전국에 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 감기 백신 '담합' 9개 제약사 고발
보건소에 납품하는 감기 예방 백신의 가격과 물량을 담합한 9개 제약사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60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고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 원전 앞바다 방사능 농도 '최고'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34㎞ 떨어진 바다의 요오드와 세슘 농도가 최고치로 높아졌습니다. 오염수가 지반 균열 등을 통해 바다로 계속 유출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 '4·27 재보선' 여야 휴일 '총력전'
4·27 재보선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는 유권자들의 표심을 잡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 "성형 후 사망, 의사 형사책임 없어"
가슴 성형수술을 받은 여성이 숨진 사건에 대해 1, 2심 법원이 의사에게 사망에 대한 형사 책임이 없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