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소셜커머스업체가 소비자 피해 사례를 직접 보상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대형 소셜커머스업체를 통신판매중개업자가 아닌 통신판매업자로 유권해석을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소셜커머스업체는 판매한 서비스 상품의 품질에 대해 직접 보상 책임 의무를 갖게 됩니다.
공정위는 곧 주요 통신판매중개업자로 등록한 소셜커머스업체의 약관 개정을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대형 소셜커머스업체를 통신판매중개업자가 아닌 통신판매업자로 유권해석을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소셜커머스업체는 판매한 서비스 상품의 품질에 대해 직접 보상 책임 의무를 갖게 됩니다.
공정위는 곧 주요 통신판매중개업자로 등록한 소셜커머스업체의 약관 개정을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