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3시 주요뉴스
입력 2011-04-06 12:36  | 수정 2011-04-06 12:46
▶ 유가 안정화대책 '재탕' 실효성의문
정부가 유가 안정화대책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상당수 내용이 이미 시행됐다 흐지부지됐던 것들이어서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세금 1조 더 걷혀…"유류세 인하 검토"
휘발유 가격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올 들어 석 달간 석유 관련 세금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조 원이나 더 걷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황식 총리는 세수 문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유류세 인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오염수 방류 규제 못 해" 대책 고심
정부가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뒤늦게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국제법상 규제할 수단이 없다는 결론이 내려짐에 따라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 일본, 뒤늦게 설명…미국과는 사전협의
일본 정부가 방사능 오염수 방류 현황에 대해 우리정부에 뒤늦게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미국과는 사전협의를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경찰 "3월 디도스 공격 북 소행 확인"
지난달 초 국내 주요 기관을 대상으로 한 디도스 공격은 북한 체신성이 벌였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코트디부아르 내전사태 사실상 종결
대선 결과를 둘러싸고 넉 달째 내전이 이어져 온 코트디부아르 사태가 유엔과 프랑스군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사실상 마무리됐습니다.
하지만 내전 과정에서 1천5백 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 서울 자전거-지하철 환승 '보상'
서울시가 자전거를 타고 지하철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시민에 대해 하루 300원에서 500원 정도를 보상해 주기로 했습니다.

▶ 오늘 한식 더워…내일 방사능 비 우려
한식인 오늘 서울의 낮 기온이 18도까지 올라가는 등 다소 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예상돼 방사능 비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