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11-03-28 22:40  | 수정 2011-03-28 22:50
▶ 일본 방사성 물질 전 세계 급속 확산
국내선 처음으로 강원도에서 일본 방사성물질이 검출된 가운데, 중국 흑룡강성과 미국 매사추세츠주에서도 검출되는 등 전 세계 방사선 오염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 원전 총체적 점검…일 농축산물 전수 조사
다음 달까지 국내 모든 원전에 대해 총체적인 점검이 이루어 집니다.
또한, 원전 사고 발생 지역의 농산물 수입을 금지한 데 이어 일본에서 수입되는 모든 식품에 대해 방사능 검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 신공항 '백지화 가닥'…지역 반발 확산
정부가 동남권 신공항 건설을 사실상 백지화하는 쪽으로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지자, 해당 지역 주민들과 정치인들이 강력히 반발하고 있습니다.


▶ 정운찬, 동반성장 위원장직 '유지'
정운찬 동반성장위원장은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동반성장 과제를 꿋꿋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해 위원장직을 계속 수행해 나갈 뜻을 밝혔습니다.

▶ 나토, 지휘권 인수…"카다피 고향 점령"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가 리비아 전쟁의 작전지휘권을 전면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반정부군은 카다피의 고향인 시르테가 자신들의 수중에 들어왔다고 밝혔습니다.

▶ "EBS 디도스 공격, 고3 수험생 소행"
최근 발생한 EBS 수능강의 사이트에 대한 디도스 공격은 고3 수험생의 소행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담임교사에게 꾸지람을 듣고 난 뒤 좀비 PC를 만들어 학교 홈페이지에 이어 EBS 수능강의 사이트를 공격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영등포·구로 외국인 범죄, 안산 앞질러
최근 서울 영등포와 구로 등 서울 서남부에 외국인이 늘어나면서 관련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통적인 외국인 밀집 지역인 안산을 넘어섰다는 분석입니다.


▶ 중북부 밤까지 산발적 비…이번 주 포근
오늘 밤까지 서울 등 중북부지방을 중심으로 산발적인 비가 예상되며 강원 산간에는 최고 3센티미터가량의 눈이 더 오겠습니다.
하지만 내일부터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이번주 내내 포근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