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11-03-19 19:03  | 수정 2011-03-19 19:06
▶ "이와테현 교민 대부분 생존 가능성"
일본 이와테현에서 연락이 닿지 않아, 우려를 키웠던 교민 대부분의 생존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일본 농작물·우유서 방사성물질 검출
일본 후쿠시마 원전에 비상사태가 이어지고 는 가운데, 이바라키현과 후쿠시마현의 농작물과 우유에서 각각 방사성물질이 검출됐습니다.

▶ 후쿠시마현 주민 67명 방사선 피폭
원전 사고로 방사성물질이 누출되면서 후쿠시마현에서 방사선에 피폭된 주민이 67명에 이른다고 일본 지역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 전력선 연결 마무리…전력 공급 임박
일본 후쿠시마 원전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전선 연결 작업이 완료됐습니다.

방수작업이 마무리되는 오후 중에 전력 공급을 시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사망·실종 공식집계 1만 8천 명 넘어
이번 일본 대지진으로 공식 집계된 사망·실종자 수가 1만 8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희생자들이 속속 발견되고 있지만, 신원이 확인된 희생자는 3% 미만에 그치고 있습니다.

▶ 카다피 '정전' 선언…군사 개입 논의
반군을 거세게 공격하던 리비아의 카다피 정부가 정전을 선언하며 한발 물러섰습니다.
하지만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카다피에 최후통첩을 하며 군사개입을 경고했습니다.

▶ 정운찬 "동반성장위원장 사퇴 검토"
정운찬 동반성장위원장이 "동반성장위원장을 그만두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4.27 경기 분당을 보궐선거 출마에 대해서는 불출마 의사를 분명히 했습니다.

▶ 중부지역 황사주의보…내일 황사비
서울과 경기 등 중부지역에 황사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오늘(19일) 밤 제주와 전남을 시작으로, 일요일인 내일(20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