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2시 주요뉴스
입력 2011-02-03 04:39  | 수정 2011-02-03 04:45
▶ 선원들 "석 선장 쏜 해적은 아라이"
해경은 어제 귀국한 삼호주얼리호 선원들을 상대로 피해자 조사를 받았습니다. 선원들은 석해균 선장에게 총을 쏜 해적이 아라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석 선장 오늘 인공호흡기 제거"
석해균 선장의 건강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어 의료진이 오늘 오후 인공호흡기를 제거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설 연휴 중 깨어나긴 어려울 전망입니다.

▶ 포근한 설…중부 한때 눈·비
설날인 오늘은 전국이 영상 5도에서 12도를 기록하며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 등 중부 지방에는 낮 한때 눈이나 비가 조금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 무바라크 "대선 불출마"…퇴진 거부
무바라크 이집트 대통령이 퇴진하지 않은 채 차기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시위대는 완전 퇴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경찰 눈앞에서 아들이 어머니 살해
어제 낮 의정부 경찰서 지구대에서 조사를 받던 오 모씨가 함께 온 어머니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밴쿠버 어학 연수생 2명 강도에 피습
캐나다 밴쿠버에서 어학연수를 마친 한인 대학생 2명이 현지 10대들에게 강도 피습을 당해 크게 다쳤습니다.

▶ 170개 대학 올해 등록금 동결 결정
정부가 물가 안정을 위해 각 대학에 등록금 동결을 요청한 가운데, 현재까지 170개 대학이 올해 등록금을 올리지 않기로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중국, 설 직후 추가 금리 인상할 듯
중국이 설 직후 인플레이션을 고려해 금리를 추가로 올릴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중국의 최대 정치행사인 전국인민대표대회도 다음 달 5일 개막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