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해외로 해외로"…공항 이용객 역대 최다
입력 2010-12-18 05:00  | 수정 2010-12-18 09:43
【 앵커멘트 】
이번 겨울에도 인천공항을 통해 해외나 나가는 나들이객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항공사들의 겨울 성수기 동남아와 미주의 예약률은 벌써 80%가 넘는다고 합니다.
최윤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겨울 성수기가 시작된 인천공항의 모습입니다.

가족 여행, 학생 연수, 친구 모임 등으로 해외로 나가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 인터뷰 : 염지윤 / 서울
- "필리핀 가요. 가족여행으로요. 이모네 가족이랑 같이 가요."

▶ 인터뷰 : 한정례 / 전북 김제
- "캄보디아 가요. 여행가요. 모든 친구 분들, 여러분 같이 가요. 동네 어른도 있고요."

실제 올겨울 시즌 동남아와 미주 등의 항공기 예약률은 이미 80%를 넘은 상황입니다.

▶ 인터뷰 : 임종석 / 아시아나항공 차장
- "겨울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와 미주지역은 예약률이 80% 넘는 등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 스탠딩 : 최윤영 / 기자
- "올여름에 이어 겨울에도 해외여행객이 늘어나면서 올 한해 인천공항 출국자 수는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인터뷰 : 윤한영 / 인천공항공사 총괄팀장
- "여름에 하루 이용객이 10만 명을 웃도는 기록을 나타냈는데, 겨울에도 역시 하루 10만 명 이상이 이용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공항 이용객 수는 3천3백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공항의 역대 최다 이용객 수는 지난 2007년 3천2백만 명, 올해 해외여행 인기 속에 이 기록을 깰 것으로 예상되는 것입니다.

MBN뉴스 최윤영입니다. [yychoi@mk.co.kr]


▶ 매일매일 팡팡! 대박 세일! 소셜커머스 '엠팡(mpang.mbn.co.kr)' 오픈
▶ "牛步정윤모" 산타랠리&2011 신묘년 대박 종목 전격 大 공개 무료 온라인 방송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