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가 지난해보다 한 단계씩 상승해 18위와 19위를 기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대통령 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와 공동 개발한 '국가브랜드지수' 조사에서 올해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가 조사 대상 50개국 가운데 '실체'는 18위, '이미지'는 19위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실체 기준의 국가브랜드에서 1위는 미국이 차지했으며 독일과 영국, 프랑스, 일본 순이었습니다.
이미지 기준의 국가브랜드는 독일이 1위였고 캐나다와 일본, 미국, 영국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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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체 기준의 국가브랜드에서 1위는 미국이 차지했으며 독일과 영국, 프랑스, 일본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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