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10-10-19 13:52  | 수정 2010-10-19 14:01
▶ "대기업·대주주, 세금 제대로 내라"
이현동 국세청장이 취임 후 첫 공식행사에서 대기업과 대주주에 대한 탈세 행위를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 "'중금속 낙지' 중국산"…"서울시 사과"
내장에서 중금속이 초과 검출됐다던 국내산 낙지 3마리 가운데 하나가 중국산으로 확인됐습니다.
신안과 무안 낙지 어민들은 손해배상 청구소송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서울대 교수진 "수능 개편안 철회" 촉구
서울대 사범대 교수 50여 명은 오늘(19일) 서울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14년도 수능 개편안을 철회할 것을 교육과학기술부에 촉구했습니다.


▶ 국세청 압수수색…"로비 명단 확보"
검찰이 태광그룹 세무조사를 담당했던 서울지방국세청을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태광그룹이 관리해온 정관계 인사의 명단을 확보하고 실제 로비가 벌어졌는지 수사에 들어갔습니다.

▶ 교사 임용정원 '사전예고제' 도입
내년 초·중등교사 임용시험부터는 임용 정원을 최소 6개월 전에 알려주는 사전예고제가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 일본, 한국 닭고기 수입 중단
일본이 한국의 닭고기 수입을중단했습니다.
일본의 농림수산성은 한국의 충남 예산 오리 농가에서 저병원성 인플루엔자가 발병한 것과 관련해 한국으로부터 닭고기와 오리고기의 수입을 중단했습니다.

▶ "배춧값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어"
김황식 국무총리는 "중국 배추의 수입 증가와 월동 배추의 조기 출하 등이 겹칠 경우, 배춧값이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 '아이폰 무상수리 요구' 국내 첫 소송
애플사의 스마트폰인 '아이폰'의 AS 정책에 반발한 국내 소비자가 처음으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