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10-10-18 14:59  | 수정 2010-10-18 15:01
▶ 통일부, "남북 민항 직통전화 다시 가동"
천안함 사태로 끊겼던 남북 항공 당국 간 통신이 오늘 다시 재개됐습니다.
북측이 항공통신에 이어 판문점 연락사무소 간 통신선도 다시 연결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 태광 이호진 회장 출금…이번 주 소환
비자금 조성 등의 의혹을 받고 있는 태광그룹에 대한 검찰 조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호진 회장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했고, 이르면 이번 주 이 회장 일가를 소환하기로 했습니다.


▶ "피랍 선박, 해적 본거지에서 남하 중"
소말리아 해적이 나포된 한국 어선 금미 305호가 해적 본거지 하라데레에서 계속 남하하고 있다고 외교통상부가 밝혔습니다.
그러나 최종 목적지가 어딘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 국감 막바지…태광 비자금·4대강 논란
막바지로 접어든 오늘 국감에서는 태광그룹의 수천억 원대 비자금 조성 의혹과 4대강 사업을 놓고 여야간에 논박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 보험금 타려 입양아 잇달아 살해
30대 주부가 입양한 유아를 잇달아 살해하고 보험금을 받은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부동산 자산가 1,600명 건보료 체납"
10억 원이 넘는 부동산을 갖고 있으면서도 건강보험료는 내지 않은 가입자가 1천600명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2012년부터 선진국 중 물가 상승률 최고"
국제통화기금, IMF는 우리나라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2012년부터 선진국 가운데 가장 높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경제성장률은 내년부터 4% 시대에 진입할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잠 부족하면 대장 용종 위험 커져"
잠이 부족하면 대장암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대장 폴립, 용종이 발생할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