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물건 살 때 좋은 품질과 기능을 갖춘 것을 사기 위해 고민 많이 하시는데요.
손님들의 물건 선택을 도와주는 전문가를 고용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소상공인이 화제입니다.
박은정 리포터입니다.
【 기자 】
서울에 위치한 침구 판매 업체.
이곳에는 침구를 구매하려는 사람뿐만 아니라 각 침구의 특성을 비교해주는 전문가가 있습니다.
가격부터 침구가 가진 콘셉트와 장점을 상세히 설명해 고객의 구매를 돕고 있습니다.
▶ 스탠딩 : 박은정 / 리포터
- "최근 소비 경향은 구매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꼼꼼히 알아보고 비교한 뒤 구매하는 추세인데요. 이를 공략해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신뢰를 더하는 창업 전략이 늘고 있습니다."
잠자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침구 하나로도 건강을 챙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자신의 수면 방법과 자세에 대한 진단을 듣고 이에 적합한 침구를 고를 수 있어 소비자의 만족도가 상승합니다.
▶ 인터뷰 : 고도담 / 수면환경연구원
- "수면 질환을 많이 겪고 계시고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실제로도 많거든요. 잘 수 있는 환경들을 제공하고 그것에 맞춰서 잘 잘 수 있다면 하루 생활도 그에 따라서 질적으로 더 좋아지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문가의 조언은 매장 이미지 상승과 고객의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어 지속적인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제품의 단순한 홍보와 판매가 목적이 아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인터뷰 : 오영대 / 침구 판매 업체 점장
- "말 그대로 컨설팅을 해주니까 고객들이 단순히 침구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소재에 대한 특성, 그리고 자신의 몸에 맞는 맞춤 베개, 그리고 여러 가지 측면에 대한 경로도 많이 제공하니까 고객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좋습니다"
▶ 스탠딩 : 박은정 / 리포터
- "전문가 컨설팅을 도입한 창업 방법은 구매 후 반품이 줄고 고객의 만족을 높일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시도되고 있습니다."
서울에 위치한 또 다른 업체.
아이들을 위한 유모차와 카시트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곳 역시 각 제품의 차이점과 특성을 비교해주는 전문가가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유모차의 필요성과 아이의 발육 정도, 주거 형태와 전반적인 생활 패턴에 맞춰 알맞은 제품을 알려줍니다.
▶ 인터뷰 : 김찬규 / 유아용품 판매 업체 팀장
- "아이들의 연령하고 신체 사이즈, 이게 가장 중요하거든요. 그 부분에 맞게끔 저희가 아이들을 직접 앉혀보고 엄마들이 조작하기에 편하신 제품들을 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아이의 안전을 위해 카시트 소비가 늘고 있지만, 종류와 특성을 몰라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문가가 있어 아이의 연령과 차의 구조, 장착 요령까지 상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판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후 아이의 성장 속도에 맞춰 부품 조정과 상태 체크까지 가능해 지속적으로 찾는 고객이 많습니다.
김찬규 씨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이처럼 전문성을 확보해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고 충고합니다.
▶ 인터뷰 : 김찬규 / 유아용품 판매 업체 팀장
- "최근에는 대형화된 매장들에 대한 경쟁도 심하고 하다 보니까 전문적인 지식 없이 섣불리 하시는 것보다는 사전에 전문적인 지식을 먼저 갖추신 후에,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신 다음에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스탠딩 : 박은정 / 리포터
- "꼼꼼한 비교와 조언을 통해 고객의 구매와 만족, 신뢰까지 얻을 수 있는 전문가 컨설팅을 도입한 창업 방법은 창업 시장의 새로운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MBN 박은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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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 살 때 좋은 품질과 기능을 갖춘 것을 사기 위해 고민 많이 하시는데요.
손님들의 물건 선택을 도와주는 전문가를 고용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소상공인이 화제입니다.
박은정 리포터입니다.
【 기자 】
서울에 위치한 침구 판매 업체.
이곳에는 침구를 구매하려는 사람뿐만 아니라 각 침구의 특성을 비교해주는 전문가가 있습니다.
가격부터 침구가 가진 콘셉트와 장점을 상세히 설명해 고객의 구매를 돕고 있습니다.
▶ 스탠딩 : 박은정 / 리포터
- "최근 소비 경향은 구매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꼼꼼히 알아보고 비교한 뒤 구매하는 추세인데요. 이를 공략해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신뢰를 더하는 창업 전략이 늘고 있습니다."
잠자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침구 하나로도 건강을 챙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자신의 수면 방법과 자세에 대한 진단을 듣고 이에 적합한 침구를 고를 수 있어 소비자의 만족도가 상승합니다.
▶ 인터뷰 : 고도담 / 수면환경연구원
- "수면 질환을 많이 겪고 계시고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실제로도 많거든요. 잘 수 있는 환경들을 제공하고 그것에 맞춰서 잘 잘 수 있다면 하루 생활도 그에 따라서 질적으로 더 좋아지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문가의 조언은 매장 이미지 상승과 고객의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어 지속적인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제품의 단순한 홍보와 판매가 목적이 아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인터뷰 : 오영대 / 침구 판매 업체 점장
- "말 그대로 컨설팅을 해주니까 고객들이 단순히 침구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소재에 대한 특성, 그리고 자신의 몸에 맞는 맞춤 베개, 그리고 여러 가지 측면에 대한 경로도 많이 제공하니까 고객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좋습니다"
▶ 스탠딩 : 박은정 / 리포터
- "전문가 컨설팅을 도입한 창업 방법은 구매 후 반품이 줄고 고객의 만족을 높일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시도되고 있습니다."
서울에 위치한 또 다른 업체.
아이들을 위한 유모차와 카시트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곳 역시 각 제품의 차이점과 특성을 비교해주는 전문가가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유모차의 필요성과 아이의 발육 정도, 주거 형태와 전반적인 생활 패턴에 맞춰 알맞은 제품을 알려줍니다.
▶ 인터뷰 : 김찬규 / 유아용품 판매 업체 팀장
- "아이들의 연령하고 신체 사이즈, 이게 가장 중요하거든요. 그 부분에 맞게끔 저희가 아이들을 직접 앉혀보고 엄마들이 조작하기에 편하신 제품들을 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아이의 안전을 위해 카시트 소비가 늘고 있지만, 종류와 특성을 몰라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문가가 있어 아이의 연령과 차의 구조, 장착 요령까지 상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판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후 아이의 성장 속도에 맞춰 부품 조정과 상태 체크까지 가능해 지속적으로 찾는 고객이 많습니다.
김찬규 씨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이처럼 전문성을 확보해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고 충고합니다.
▶ 인터뷰 : 김찬규 / 유아용품 판매 업체 팀장
- "최근에는 대형화된 매장들에 대한 경쟁도 심하고 하다 보니까 전문적인 지식 없이 섣불리 하시는 것보다는 사전에 전문적인 지식을 먼저 갖추신 후에,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신 다음에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스탠딩 : 박은정 / 리포터
- "꼼꼼한 비교와 조언을 통해 고객의 구매와 만족, 신뢰까지 얻을 수 있는 전문가 컨설팅을 도입한 창업 방법은 창업 시장의 새로운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MBN 박은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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