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늘 한낮 23도 안팎…주말 전국에 비
입력 2010-10-01 09:13  | 수정 2010-10-01 10:01
<1>올여름에 더위 때문에 고생 많으셨는데요,
어느덧 국화가 만발하고 단풍이 물든다는 10월에 접어들었습니다.
그 첫날인 오늘도 완연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는데요, 쌀쌀했던 아침과는 달리 한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비교적 포근하겠습니다.

<2>이렇게 더없이 좋은 가을 날씨를 주말에 만끽하셔야 되는데요,
이번 주말과 휴일, 전국에 비 소식이 있어 조금 불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 오후 제주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는 전국 대부분지방으로 확대되겠고요,
비는 휴일까지 이어지다가 낮부터 점차 그치겠습니다. 특히, 남부지방에 다소 많은 비가 집중될 것으로 보여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구름>구름 영상입니다.
아침 안개가 점차 걷히고 있지만 일부 지방은 오전까지 계속 남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는데요,

<기상도>오전까지는 전국이 맑은 가을 하늘을 보이다가 낮부터 구름이 점차 많아지겠습니다.


<현재>현재기온 보시면 서울 14도, 전주 15, 부산은 벌써 21도까지 올라 있습니다.

<최고>한낮에는 서울 23도, 전주 24, 광주 25도까지 오르면서 어제와 비슷해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주간>내일은 남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오늘보다 2~3도가량 기온이 높겠습니다.
하지만, 주말과 휴일 비가 그치고 나면 아침 기온이 다시 떨어지면서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