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부 산발적 빗방울 5mm 내외…남부 한낮 더워
입력 2010-09-19 06:45  | 수정 2010-09-19 06:49
<반 1>지금 인천과 강릉 등지에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주말인 오늘, 남부지방에는 구름만 조금 끼겠지만, 중부지방은 온종일 흐리겠습니다. 또 내일 새벽까지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이어지겠는데요.
비가 내리는 시간은 길지만, 워낙 비의 양이 5밀리미터 정도로 매우 적어서 활동에 큰 불편은 없겠습니다.

<반 2>고향 가시는 길,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내일 새벽까지 중북부지방에는 비가 내리겠고요. 추석 전날에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예보가 있습니다.
추석 당일에는 남부지방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남부지방계신 분들은 보름달 감상하기는 조금 불편하겠는데요.
연휴 마지막 날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반 3>무엇보다 추석 연휴 사이 기온이 뚝 떨어지겠습니다.
연휴 전날까지 서울의 아침 기온은 20도 안팎이겠지만, 추석 당일에는 17도, 연휴 마지막 날에는 15도까지 떨어져, 공기가 부쩍 차갑겠습니다.
옷차림 따뜻하게 준비하셔야겠습니다.

<기상도>오늘 중부지방에는 이따금 빗방울이 떨어지겠고, 아침에는 안개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지금, 순천의 경우 가시거리가 300미터, 남원도 800미터 안팎입니다.

<현재>현재 기온, 서울 23도, 대구와 광주 20도 가리키고 있는데요.

<최고>한낮에는 서울 26도, 남부지방은 30도 안팎으로 남부지방은 조금 더운 듯하겠습니다.

<주간>추석 이후로는 쌀쌀해진 날씨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이호원 기상캐스터)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