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10-09-16 13:46  | 수정 2010-09-16 19:58
▶ 새 총리 후보 김황식…"대체로 무난"
이명박 대통령이 새 총리 후보자로 김황식 감사원장을 내정했습니다.
국무총리에 김황식 감사원장이 내정된데 대해 여야 정치권은 대체로 무난하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 내년 국민 1인당 세금 34만 원 증가
정부는 내년에 국민 한 사람이 내는 세금이 올해보다 34만 원 정도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내년 국세 수입은 사상 처음으로 180조 원을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 북, 오는 24일 군사실무회담 개최 제의
군 당국은 북한이 판문점 군 통신선을 통해 24일 남북 군사 실무회담을 열자는 제안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 "북한 당 대표자회, 김정은 때문에 연기"
북한의 당 대표자회가 연기된 이유는 후계자 김정은의 공개 여부에 대한 논의가 충분히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이 전했습니다.


▶ 검찰, 한화그룹·증권 전격 압수수색
한화증권 비자금 조성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오늘 오전 한화그룹 본사와 한화증권을 동시에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 고교 내신 2014년부터 '절대평가' 전환
현행 상대평가 방식의 고교 내신제도가 오는 2014년부터 원점수와 평균점수, 표준편차만 공개되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전환됩니다.

▶ '국새 사기' 수사 발표…민 씨 검찰 송치
'국새 사기' 의혹을 수사해왔던 경찰이 그동안의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경찰은 사기와 사기 미수 혐의로 민홍규 씨를 오늘(16일)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 추석 앞뒤로 비…보름달 23일 가장 둥글어
추석 앞뒤로 비 소식이 있어서 성묘객들이 불편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추석 보름달은 23일에 가장 둥글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