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10-09-15 14:18  | 수정 2010-09-15 14:28
▶ 청년실업률 석 달 만에 하락세
청년실업률이 석 달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제조업 분야의 취업자도 10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 신한금융 수사 '박차'…라 회장 정조준
검찰이 신한금융그룹 경영진 비리에 대한 진실을 가리기 위해 수사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금융감독 당국도 문제의 관계자는 다 책임져야 한다며 라응찬 회장을 정조준했습니다.


▶ 미국 "대화보다 북한 태도변화가 먼저"
미국은 대화에 앞서 북한이 태도를 바꾸고 국제적인 의무를 지켜야 한다는 입장을 확인했습니다.
필립 크롤리 미 국무부 공보담당 차관보는 "현 시점에서는 북한과의 직접 대화 계획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 사회책임 기업들, 주가수익률도 높아
사회책임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기업들이 주가수익률에서도 높은 성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K-1 전차 포신파열은 정비 불량 때문"
K-1 전차의 포신 파열은 대부분 포신 정비와 점검 소홀 때문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생수 제조·수입 업체 18% 기준 위반
먹는 샘물 제조 판매 수입업체의 18%가 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질기준, 유통기한 등을 위반한 생수의 제품명과 위반 내용이 인터넷과 신문에 공개됩니다.

▶ 청소년 절반, 나트륨 기준치 두 배 섭취
13세에서 19세까지 청소년의 절반가량이 WHO 나트륨 기준치의 두 배를 넘는 4천mg 이상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나트륨 섭취가 많을수록 비만도 많았습니다.

▶ 추석 보름달 구름 사이로 볼 수 있을 듯
이번 추석에는 구름 사이로 한가위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추석인 22일 우리나라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구름만 많이 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