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지코 ‘아무노래’,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4위 진입
입력 2020-01-29 13:59 
지코 아무노래 사진=KOZ엔터테인먼트
가수 지코(ZICO)가 신곡 ‘아무노래로 국내를 넘어 해외 차트까지 접수했다.

최신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지코의 신곡 ‘아무노래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4위에 진입하며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에 빌보드 K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차트비트 코너를 통해 지코의 ‘아무노래를 집중 조명했다.

벤자민은 지코가 영리한 챌린지를 통해 스스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13일 노래 발표 이후, 첫 주에만 미국 내 120만 스트리밍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주 240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는 전주보다 100%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다.


특히 벤자민은 노래의 인기를 ‘아무노래 댄스 챌린지의 영향으로 분석하기도 했다. 실제 ‘아무노래 댄스 챌린지 영상은 지금까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중국 도우인 포함)에서 130만 건 이상이 업로드 됐으며, 영상 조회수는 무려 4억뷰를 돌파했다.

한편 지코는 2월 22일~23일 두 번째 단독 콘서트 ‘KING OF THE ZUNGLE - WEATHER CHANGER를 개최, ‘아무노래를 비롯해 데뷔 첫 정규앨범 ‘THINKING 수록곡 전곡 등 다수의 히트곡 무대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