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당분간 낮더위 계속…자외선 지수 '매우 높음'
입력 2019-06-12 20:34  | 수정 2019-06-12 21:16
<1>강한 햇볕에 낮 기온이 어제보다 높아 더운 하루였습니다. 당분간 여름 더위가 계속되겠는데요. 내일 서울의 낮 최고 기온 28도로 오늘보다 높은 기온 보이겠고, 대전 30도, 광주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선선했던 동해안 지방도 기온을 되찾으며 낮에는 덥겠습니다.

<자외선>강한 자외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서울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의 자외선 지수는 매우 높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미세먼지>내일 미세먼지 대부분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가리키겠지만,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 정체로 인해 오전에 나쁨 수준까지 오를 수 있겠습니다.

<위성>오늘 남부 내륙에서는 대기가 불안정해 소나기 구름이 만들어졌습니다.

<중부>내일 중부지방 종일 맑은 하늘이 예상됩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 18도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 대구 한낮에 30도까지 오르는 등 낮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동해안>동해안 지역, 내일은 오늘보다 3~4도 가량 높은 기온 보이겠습니다.

<주간>주말에는 강원과 충북, 영남 지역에 오후 한때 비가 오겠고, 휴일은 맑은 날씨가 예보되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