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트럼프, 김정은에 보낼 메시지 문 대통령에 줬다"
입력 2019-04-21 08:40  | 수정 2019-04-21 09:37
【 앵커멘트 】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 위원장에게 전달할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를 가지고 있다고 미 CNN방송이 보도했습니다.
메시지 안엔 현재 진행 중인 사안과 북미 정상회담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조창훈 기자입니다.


【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전할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를 가지고 있다고 미 CNN방송이 한국의 외교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해당 메시지엔 '현재 진행 중인 사안들에 관한 것'과 '북미정상회담을 긍정적으로 이끌 내용들'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문 대통령이 어떻게 메시지를 받게 됐는지에 대한 언급은 없었지만, 지난 11일 열린 한미 정상회담 중 전달됐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소식통은 "김 위원장은 문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을 만난 뒤 무슨 말을 할 것인지 매우 매우 궁금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스몰딜이든 빅딜이든, 좋든 나쁘든 무엇인가가 일어나야 하며 과정이 지속 가능해야 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해왔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문 대통령에게 북에 전달할 메시지를 건넨 것이 맞다면 공개적으로 밝히지 않은 모종의 제의 등이 들어있을 가능성이 있어 주목됩니다.

MBN뉴스 조창훈입니다. [ chang@mbn.co.kr ]

영상편집 : 오혜진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