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단독] 건설업자 윤 모 씨, "검·경 고위 관계자 관리"…'권력형 게이트' 가나
입력 2019-03-21 13:08  | 수정 2019-03-21 13:10
【 앵커멘트 】
김학의 전 법무 차관의 성접대 의혹 속 핵심인물인 건설업자 윤 모 씨가 검·경 고위 관계자들을 이른바 관리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각각 무려 '40명'씩이나 된다는데, 만약 이 주장이 사실이라면 이번 의혹은 사실상 '권력형 게이트'에 가깝습니다.
손기준 기자가 단독보도합니다.


【 기자 】
2013년 경찰은 김학의 전 법무 차관의 성접대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인 건설업자 윤 모 씨의 별장과 휴대전화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경찰은 윤 씨 다이어리와 전화번호부, 명함 등을 조사하면서, 윤 씨와 친분이 있는 전·현직 검찰 고위직과 군 고위직 인사 4명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런데 당시 윤 씨가 검찰과 경찰 고위 관계자 수십 명을 관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 취재 결과, 윤 씨의 한 지인은 "윤 씨가 검·경 고위 관계자를 각각 40명가량 관리했다고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관리' 대상엔 별장 인근의 검·경 주요 간부 등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 씨의 지인은 또 "당시 수사 과정에서 경찰은 윤 씨에게 검찰 인사를 밝히라고 했고, 검찰은 경찰 인사를 말하라고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주장이 사실이라면, 검찰과 경찰 모두 성접대 의혹 규명 대신 상대 기관의 '약점' 찾기에 주력한 셈입니다.

이미 과거사 진상조사단은 지난 1월 말 윤 씨를 한 차례 소환해 조사한 바 있습니다.

조사 당시 윤 씨가 관련 내용을 진술했는지는 파악되지 않았지만 향후 조사와 검찰 수사에서 추가로 규명해야 할 부분입니다.

MBN뉴스 손기준입니다.

영상편집 : 서정혁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