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유 2종 출시
입력 2018-03-22 10:52 
비타&키즈플러스 [사진 제공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다음달 2일 영양 성분을 세분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발효유 '비타플러스'와 '키즈플러스'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비타플러스는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여성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D₃와 엽산의 1일 권장량을 채우고 철분을 넣었다.
키즈플러스는 어린이 영양성분에 초점을 맞췄다. 성장기 어린이에 좋은 칼슘과 비타민D₃ 뿐만 아니라 아연과 초유단백분말을 함유했다. 치아를 위한 특허 유산균 'HY9012'도 담았다.
두 제품에는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한 면역 특허 유산균 'HY7712'가 들어가 있다. 용량은 100ml로 두 제품 동일하며 비타플러스 가격은 개당 600원, 키즈플러스는 700원이다. 야쿠르트 아줌마나 한국야쿠르트 하이프레시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앞서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에 이어 비타플러스와 키즈플러스 2종을 추가해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제품군을 확대했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중앙연구소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연구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밝혀내고 있다"며 "프로바이오틱스 선도 기업으로서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유산균을 활용한 제품을 계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