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판도라] 특별출연 나경원 의원 "이낙연 총리 대정부질문, 유머 빛났지만 답변 회피도 있어"
입력 2017-09-18 16:39  | 수정 2017-09-18 16:39
MBN <판도라> /사진=MBN
<판도라> 특별출연 나경원 의원 "나는 보수 통합주의자"
"자유한국당 이미지 극우 프레임에 갇혀 안타깝다
...보수 통합으로 안정과 개혁의 이미지 모두 필요하다고 생각"
"이낙연 총리 대정부질문, 유머 빛났지만 답변 회피도 있어"
18일(월) 밤 9시 40분 MBN <판도라> 31회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판도라>에서 '보수 통합' 의지를 피력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오늘(18일) 방송되는 MBN <판도라> 31회에는 야당 측 특별게스트로 나경원 의원이 출연했습니다. 화려한 정치이력만큼이나 빛나는 입담으로 정두언 전 의원, 정청래 전 의원과의 토크 케미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나경원 의원은 최근 부각되는 자유한국당의 '극우' 이미지를 우려하며 "저는 개인적으로 보수 통합주의자"라고 소신 발언해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나 의원은 "보수파가 결집해서 국민들에게 쇄신 이미지를 심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유한국당의 '안정감'과 바른정당의 '개혁'을 함께 가져가면 좋을 것 같다. 물론 바른정당 내부 사정이 복잡한 상황이기는 하다"고 전했습니다.

정두언 전 의원은 이에 아무리 양당이 합당한다고 해도, 보수의 ‘얼굴이 바뀌지 않으면 국민들은 개혁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보수에도 새로운 젊은 인재가 필요하다”고 일침을 가했습니다. 나경원 의원이 그 얼굴이 되면 되겠다”고 MC 배철수가 답하자, 정 전 의원은 이를 독하게 받아쳐 나 의원을 당황하게 했다는 후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송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나경원 의원은 또 최근 '사이다' 답변으로 화제가 됐던 이낙연 국무총리의 대정부질문 내용과 관련, 날카로운 분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실력 있는 분인 만큼 여유와 유머러스함은 빛났지만, 슬쩍 슬쩍 답변을 넘어간 부분도 많이 보였다"는 것. 그러면서 "아무래도 대정부질문에 있어서는 의원들이 불리한 편이다. 질문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나경원 의원이 함께하는 MBN <판도라>는 18일(월) 밤 9시 40분에 방송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