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갑을상사그룹, `외국인 유학생 채용 박람회` 참가…우수인재 유치 추진
입력 2017-09-14 16:25 
해외사업에 필요한 인재를 찾기 위해 갑을상사그룹 인사업무 담당자들이 `2017 외국인 유학생 채용 박람회`를 찾은 외국인 유학생들과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갑을상사그룹은 이달 13~14일에 걸쳐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7 외국인 유학생 채용 박람회'에 참가해 해외 법인서 근무할 우수 인재 유치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교육부 주최로 열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갑을상가그룹은 한국어와 영어가 가능한 인재를 중심으로 KDK오토모티브 유럽공장 4곳, 갑을메탈이 인수한 베트남 공장 1곳 등 출신 국가별로 현지 시장 상황에 밝은 사람을 채용할 계획이다. 경영, 기획, 회계 등 관리업무와 갑을알로이 등 수출 주력 계열사의 해외영업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갑을상사그룹의 대표적인 글로벌 네트워크인 KDK오토모티브는 동국실업이 2013년 유럽의 차량 내장 부품 생산 전문 업체인 독일 자동차부품사를 인수한 뒤 바꾼 사명이다. 갑을상사그룹내 동국실업, 갑을오토텍 등이 포함된 자동차부품 부문에 편입됐다.
현재 독일, 스페인, 체코에 위치한 공장에서 다임러, 아우디, 폭스바겐, BMW, 람보르기니, 벤틀리, 포르쉐, 롤스로이스, 스코다 등에 승용차의 센터콘솔 시스템과 내장 부품 등을 주로 납품하고 있다.
갑을상사그룹 인사 담당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향후 안정적인 해외사업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한국 문화와 출신국가 상황을 잘 접목시킬 수 있는 인재들을 찾을 것"이라고 전했다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